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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세계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
1992년 미국 SF작가 닐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하였다.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 19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 받았다.
2003년 린든 랩(Linden Lab)이 출시한 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메타버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가상, 초월 의미의 Meta + 우주 Universe의 합성어.
특징 :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든 가상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하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서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
5G 상용화와 함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등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 발전, 코로나 19사태로 비대면·온라인 추세 확산되면서 메타버스가 주목을 받게됨.
증강현실의 예가 포켓몬 고인듯??? 현실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니까 !
근데 꼭 그런 것만이 아니어도 길찾기나 네비도 증강현실인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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